목적
- 가. 도서관이 교수·학습의 핵심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한다.
- 나. 체계적인 독서교육으로 학생들의 건전한 독서 습관을 정착시킨다.
- 다. 독서 친화적 분위기 조성으로 폭넓은 독서 활동을 조장하여 전인적인 인간 교육을 실현한다.
- 라. 학생 개인별로 연간 60권을 읽되, 교과 관련 도서, 필독도서, 권장도서 등 좋은 책을 기준으로 한다.
독서지도의 방향
- 가. 독서 체험의 기회를 많이 갖도록 한다.
- 나. 학생들의 발달 단계에 맞는 도서 구입 및 독서 지도를 한다.
- 다. 독서를 통해 깊이 있고 폭넓은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르도록 한다.
- 라. 책을 읽고 나서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하도록 한다.
- 마. 교과 관련 도서 및 학년별 필독도서와 권장도서를 중심으로 독서교육을 실시한다
시행 방침
- 가. 아침 독서시간을 설정하여 운영한다.
- 나. 학교 디지털도서관의 효율적 활용으로 학교 도서관 운영을 활성화 시킨다.
- 다. 교과 관련 도서 및 학년별 필독도서와 권장도서를 중심으로 독서교육을 실시한다.
- 라. 독서 게시물 및 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독서 교육을 활성화 시킨다.
- 마. 독서 관련행사(독후감 쓰기, 다독상 시상 등) 개최로 독서의욕 고취한다.
- 바. 학생 도서도우미제를 운영하여 도서 대출과 반납 및 독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운영한다.
세부 추진 계획
사업명 | 주요내용 | 추진시기 | 비고 |
---|
3 | 4 | 5 | 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 1 | 2 | |
독서행사 | 독서수료제운영 | | | | | ● | | | | | ● | | | |
---|
독서활동시간
(매일)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|
독서지도
상세영역 | 교내논술대회 | | | | | ● | | | | | | | | |
---|
교내독후감쓰기대회 | | | | | | | ● | | | | | | |
독후활동지도
(독서일일기록장,
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)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● | |
최근 업데이트 일시 : 2023/11/22 09:57:59